캠핑준비물 체크리스트 feat. 바베큐준비물
캠핑준비물 체크리스트 |
캠핑시즌이 다가오면서 자연스럽게 캠핑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
그런 관심만큼이나 무엇을, 어떻게 준비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도 함께 늘어나는데 이번글을 통해
캠핑을 막 시작하려고 하는 초보캠퍼 입장에서 준비해야 할 캠핑준비물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텐트는 캠핑을 하는데 꼭 필요하며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다. 숙식은 물론 휴식을 위해서 도 반드시 필요한 공간이기 때문이다. 텐트는 크기와 재질 그리고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초보캠퍼라면 너무 큰 예산을 투자하기보다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택 하는 것이 좋다.
텐트와는 별개로 캠핑 천막도 활용도가 높은데 햇빛을 피하거나 비를 피할 수 있고, 취사를 하기에도 매우 유용하다. 캠핑 천막과 텐트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제품도 있다.
텐트안에서 숙식을 할 경우, 야간에는 바닥에서 냉기가 올라오게 되는데 침낭이 있으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다. 요즘에는 침낭대신 텐트 바닥에 매트를 시공하는 방법도 많이 이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옷가지나 구급약, 물 등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너무 작지않은 크기의 배낭도 캠핑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야간에 사용할 랜턴은 캠핑준비물 체크리스트에서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용품이다. 핸디타입이 아닌 헤드랜턴이나 모자에 간단히 부착할 수 있는 랜턴은 두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게 해줘 활용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세면도구와 (비누, 샴푸, 치약, 칫솔) 비상용 구급약 (밴드, 복통약, 지사제, 해열제, 소독제, 붕대, 감기약) 그리고 모기 등 벌레퇴취를 위한 모기향이나 스프레이류를 챙기도록 하자. 아울러 맥가이버 칼이나 휴대용 망치도 필요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다.
캠핑을 가는 이유 중 먹는 즐거움이 빠질 수 없다!
야외 바베큐를 위해서는 고기를 구울 때 필요한 캠핑 화로대와 그릴 그리고 숯이 필요하고 수저, 컵, 그릇 등의 취사도구가 필요하다. 캠핑의자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그리고 고기를 구울 때 불의 화력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장갑도 챙기자.
캠핑을 위한 바베큐 준비물은 아래와 같다.
고기, 소세지 (또는 해산물), 버섯, 과일, 야채 (양파,마늘,상추 등), 된장, 고추장, 소금 등 각종 조미료 그리고 기호에 따라 추가하자.
그 외에 새벽에 기온이 떨어질 걸 대비해 긴옷을 준비하고 길을 잃을 경우를 대비해 비상용 휘슬까지 준비하면 초보캠퍼로서의 준비는 마쳤다고 본다.
요즘 길에 캠핑카들이 부쩍 많아졌다. 캠핑카를 타고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할 것 같다. 하지만 캠핑카는 고가이며 유지보수에도 많은 비용과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만약 캠핑카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우선 캠핑카 렌트 서비스 를 통해 미리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동강오토캠핑장
- 자라섬캠핑장
- 치악산국립공원 구룡자동차야영장
-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 치산관광지 캠핑장
- 땅끝 오토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