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한눈에!

일상이야기/일상속 팁|2020. 12. 26. 12:48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에서 금리비교하자.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있습니다. 아무리 초저금리 시대라지만 예금이야말로 최소한 손해볼 일은 없는 리스크 제로 상품입니다. 시작은 작을지 몰라도, 그 돈이 모여 목돈이 되고 추후 투자를 위한 시드머니로 부풀려 질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예금, 적금풍차돌리기를 했었는데요. 그 결과 동창이나 지인보다 조금 빨리 내집을 장만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도 예금과 투자를 적절히 분배하면서 노후를 대비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자산형성의 시작인 예금, 조금이라도 많이주는 은행에서 시작해야겠지요?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다시한번 말하지만, 예금은 재테크의 가장 기본이죠. 초기에는 주식이나 투자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이 쌓이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역시 예금만한게 없습니다. 우선 1년짜리 적금을 든 뒤, 만기가 돌아오면 그 돈을 예금으로 돌리고, 다시 적금을 들고 하다보면 돈 쌓이는 습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찾는방법

 

예금을 들 때는 최소 1년이상 정기예금을 드는게 좋습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은 이자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해가 지날수록 예금금리가 낮아지기 때문에 당분간 쓰지 않아도 되는 돈이라면 좋은조건의 예금상품에 3년정도길게 들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목돈이 들어갈 일이 예상되면 최소 6개월, 1년 단위로 가입해둬야 예금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알아볼텐데요. 은행금리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편리하겠지요?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찾는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곳은 바로 마이뱅크입니다. 아파트 담보대출과 보험, 환전목적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우리한테 필요한 전국의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찾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마이뱅크 메뉴 중 금리를 선택하면 은행별로 적금과 예금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금리 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자, 아래와 같이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기 메뉴가 표시되는데요. 왼쪽에 보시면 금융권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은행을 선택하면 1금융권인 시중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를 보여주며, 새마을금고나 신협, 저축은행별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비교하기

 

 

일반적으로 시중은행의 금리는 다른 금융권에 비해 낮으며, 새마을금고나 신협지점이 대체적으로 높은 예금 금리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저도 예금을 들때는 신협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진짜 그런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시중은행을 선택하고, 12개월 100만원 예금을 예로 들면 가장 금리가 높은 은행은 현재 기업은행으로 표시됩니다. 금리는 1.45%로 조회됩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이번에는 전체비교를 선택하여, 같은 조건으로 조회해 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남원지점과, 남원중앙, 새마을금고 지리산, 신협 진주가나점이 12개월 금리 2.4%입니다. 거의 1%나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먼 새마을금고에 갈 수도 없고, 간다고 해도 연고가 달라 가입이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찾기보다는 집하고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지점을 찾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새마을금고나 신협으로 검색하여 가까운 지점을 찾아봅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신협이나 새마을금고가 다른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 좋은점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예금이나 적금 가입시 시중은행에서는 이자에서 15.4%를 세금으로 떼고 돌려줍니다. 즉 이자가 십만원이면 만오천사백원이 빠진 팔만사천육백원을 이자로 받게됩니다.

 

 

하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예금 가입시 (농협이나 수협도 마찬가지) 농특세 1.4%만 제하고 이자를 받게 되는데요. 15,400원과 1,400원의 차이입니다. 예금금액이 크다면 이 차이는 더 커지겠군요.

 

참, 이런 2금융권에 예금을 들때는 조합원으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대략 만원정도를 통장에 넣어놔야하는데, 만기 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이번글에서는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찾는방법과 함께 세제혜택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예금으로 언제 돈을 모을래?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으로는 우선 목돈을 모으기 위한 가장 기본이면서 확실한 방법은 예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을 보신분들 모두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을 찾으셔서 부자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