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턴, 외교부 정부지원사업 해외인턴쉽 알아보기

일상이야기/교육|2020. 2. 18. 01:39

요즘은 일때문에 해외에 가끔 나가지만, 사회초년생 시절 해외로 나가보고 싶었습니다. 당시 호주로 인턴쉽을 계획했었지만 사정상 못가게 되었고, 동기 중 해외연수나 인턴쉽을 다녀온 친구들을 부러워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해외경험이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분명히 해외 경험이 있다면 견문도 넓어지고 취업이나 진로에도 더 많은 선택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은 틀린말은 아닐텐데요. 이번글에서는 정부기관인 외교부에서 지원하는 해외인턴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인턴

 

 

정부지원 해외인턴쉽

 

정부에서 지원하는 해외인턴에 관심이 있다면 지구청년이라는 곳을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지구청년은 외교부와 외교부 산하기관에서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돕기위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다양한 해외진출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구청년

 

지구청년 사이트에 접속하면 최근 모집공고와 기존에 마감된 해외진출 사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내용은 오스트리아 빈소재 유엔공업개발 기구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해외인턴쉽과 더불어 워킹홀리데이, 해외봉사단, 에너지관련 국제기구인턴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해외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 분들이라면 수시로 모집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국가별로 모집인원과 신청기간, 소요기간 등에 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차질없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관련정보는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인턴

 

 

정부에서 지원하는 해외인턴 프로그램을 잘 활용한다면 교육비와 항공비를 포함한 부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해외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태그 :

댓글()
  1. hky 2020.05.15 16: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