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면허 운전연수비용 적당한가?
운전면허를 따고 처음으로 시내주행하던때가 떠오릅니다. 잔뜩 긴장한채로 핸들을 꽉 붙들고 그저 묵묵히 앞으로만 전진했었는데요. 그때는 학원에서 도로주행을 했었고 당시 서비스는 지금과는 많이 달랐던 것 같습니다. 호랑이 선생님이 하도 옆에서 호통을쳐서 더 긴장했었거든요.
이런것도 약간은 이해가 되는게 운전면허를 따고 바로 차를 가지고 나오는건 너무 위험합니다. 나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위험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보통 운전연수비용을 들여 안전하게 적응하는 시간을 갖고 비로소 운전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도로주행을 준비하거나, 운전면허를 땄어도 오랫동안 운전을 하지 않은 장롱면허 분들이라면 궁금한게 바로 운전연수비용일 겁니다. 대부분 아직 자차가 없고 평일 퇴근 후 따로 시간을 내서 학원을 가기도 쉽지 않은 상황인 분들은 더더욱 운전대와 친해지기가 쉽지 않을 텐데요.
요즘에는 원하는 시간과 코스에 맞춰 방문운전연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차가 없어도 방문업체에서 직접 차를 가지고 원하는 지역으로 방문하여 도로주행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도로주행은 보통 5일코스 (하루2시간), 4일코스 (3시간x2, 2시간x2), 3일코스 (3시간x2, 4시간), 주말반으로 나뉘며 시간은 총 10시간 진행하는게 보편적입니다.
기본 차량조작방법에서 도로주행과 주차에 이르기까지 차량운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연수 받게 되며, 시내연수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100%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어 책임을 묻지 않는게 보통이나 운전연수 시작전에 다시한번 꼼꼼히 따져보는게 좋습비다.
장롱면허 운전연수비용은 소형, 중형, SUV 등 차량종류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보통 도로주행에 많이들 이용하는 중형자의 경우 20만원 중반대를 보편적 가격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