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1 출시일 및 홀로그램?
갤럭시S 시리즈의 다음 작품인, 갤럭시 S11 출시일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관련정보는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지난 갤럭시 S10을 토대로 추측해본다면, 그리고 삼성이 매년 단 1개의 갤럭시S 시리즈 제품만 출시한다고 가정한다면 과연 언제가 될까요?
그리고 우리를 놀래켜 줄만한 히든카드로는 무엇을 들고 나올까요? 지금까지 들려오는 루머들을 한번 모아 봤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경쟁제품인 아이폰11과 자사의 갤럭시 폴드 그리고 갤럭시 노트에 대한 정보는 이미 시장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제 관심은 자연스럽게 갤럭시 S11로 모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특징은 무엇일까요? 이 글에 있는 내용은 삼성의 공식적인 내용이 아닌, 추측성 루머라는 점을 먼저 밝힙니다.
갤럭시 S10은 올 2월 20일에 공개되었고 며칠 후인 3월 8일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에서 1년에 1기종을 출시한다고 보았을 때, 갤럭시 S11은 2020년 2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0 (World Mobile Congress) 전 후로 세상에 공개된 후, 3월 초쯤 출시 되지 않을까 예측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1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직 많이 알려진 내용이 없지만, 삼성이 공개되지 않은 모델로 20:9 비율 테스트를 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이는 19:9 비율의 갤럭시 S10 보다 넓은 스크린을 보장합니다. 아울러 삼성이 특허화 한 기술인 휴대폰 후면에 또 하나의 작은 액정을 장착하여 셀피용 카메라를 대신할 수 있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출처 LETSGODIGITAL>
갤럭시 S10의 해외출고가는 $899, S10e는 $749 그리고 갤럭시 S10플러스는 $999 였습니다. 해외에서는 갤럭시 S11의 출고가도 S10과 비슷할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의 국내 출고가가 130만원대 였다는 걸 감안하면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해외의 한 IT전문 사이트에 갤럭시 S11의 홀로그램 도입 루머가 나오면서 인터넷을 달궜습니다. 홀로그램이라고 하면 흔히 우리가 SF영화 등에서 자주 보던 입체적 그래픽 화면을 떠올릴 수 있을 겁니다. 마블 아이언맨 시리즈에서 친숙한 그 홀로그램이 드디어 현실에서 구현될 지 궁금한데요.
휴대폰 자체만의 기능으로 홀로그램을 형상화 시키는 건 아니고, 별도의 도킹스테이션과 연결해서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문자 메시지나, 날씨정보, 음악재생 관련정보를 홀로그램으로 띄워주는데, 이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다 보면 더 놀라운 기능들을 구현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출처 LETSGODIGITAL>
갤럭시 S11 출시일과 홀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홀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네덜란드 LETSGO DIGITAL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