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 바로가기 (다운로드 가능)

일상이야기/funfun|2019. 8. 21. 23:12

 

 

요즘에는 손글씨 쓸일이 거의 없습니다. 집이나 직장에서도 자판을 이용해 대부분 글을 적는데요 저도 지금 이글을 컴퓨터 키보드로 타이핑 치면서 적고 있습니다. 제 타자속도는 300타 정도로 빠른편이 아닌데 이처럼 글자를 타자로 치다보니 일의 능률과 직결되는게 바로 타자속도입니다.

 

 

저는 초기에 올바른 손가락 위치로 타자 치는 습관을 들이지 못해 반 독수리타법이었는데 요즘 한컴 타자연습을 통해 손가락 위치를 수정하면서 조금씩 속도가 올라오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타자연습이 지루했는데 지금은 타자연습인지 게임인지 헷갈릴 정도로 잘 만들어져서 보다 쉽게 즐거운 타자연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글과 컴퓨터타자연습 바로가기를 하려면 우선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한컴 타자연습은 로그인 없이도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하단의 한컴 타자연습을 누르면 진행됩니다.

 

 

알림창이 하나 떴는데요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각각 팝업차단을 해제해줘야 합니다.

 

 

타자연습 화면을 보시겠습니다.

자판위치에 익숙하지 않다면 처음에는 자리연습을 통해 키보드에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총 8단계로 나뉘어 있는데 어느정도 익숙해 졌다면 낱말연습과 짧은글연습을 통해 문장타이핑과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순차적으로 긴 글 연습까지 늘려가다 보면 속도가 붙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앞서 한컴타자연습이 단순한 타자연습이 아닌 게임처럼 재밌게 즐길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두더지잡기와 동전쌓기 그리고 판 뒤집기와 같은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아무래도 경쟁하는쪽이 더욱 재미있겠지요? 서버에 접속하여 다른 유저들과 타자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쟁심리는 분명 타자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동전쌓기 게임화면을 보시겠습니다.

 

 

 

동전쌓기는 파스텔풍의 아기자기한 캐쥬얼게임 같은 느낌이 나는데요 상대방보다 타자를 빨리 칠수록 동전을 빨리 쌓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바로가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지만,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은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하단의 주소를 통해 한컴타자연습 다운이 가능하며 물론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

댓글()